이재명·조국 만났다…"윤석열 정권 심판 위해 힘 합쳐야"

입력 2024-03-05 13:39   수정 2024-03-05 13:49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는 5일 국회에서 만나 윤석열 정권 심판을 위해 힘을 합쳐야 한다며 총선 연대를 강조했다.

이날 두 사람의 만남은 조 대표가 서울 여의도 국회에 있는 이 대표를 예방하면서 이뤄졌다. 이 대표는 "우리 모두에게 주어진 과제는 동일하다"며 "윤석열 정권의 폭정을 종식하고, 심판하고, 국민께 희망을 드리는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또 "총선에서 윤석열 정권을 심판하고자 하는 모든 정치세력이 힘을 합쳐야 한다"며 "그중에 조국혁신당이 함께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모두가 단결하고 하나의 전선에 모여 윤석열 정권의 폭정을 끝내는 국민적 과제에 함께하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이에 대해 조 대표는 "조국혁신당은 윤석열 정권과 검찰독재 조기종식을 위해 가장 앞장서서 싸울 것이며, 범진보 진영 승리를 위해 협력하고 연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조국혁신당은 윤석열 대통령 부인 김건희 여사를 법정으로 보내는 등 담대한 캠페인을 하며 범민주진보 유권자들을 모두 투표장으로 나오게 할 것"이라고도 했다.

조 대표는 "민주당은 넓은 길거리로 나가 윤석열 정권에 실망한 중도표와 합리적 보수표까지 끌어와 승리하길 바란다"며 "이렇게 연대해야 우리는 4월 총선에서 '윤석열의 강', '검찰독재의 강'을 건널 수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민주당과 조국혁신당은 현재 대한민국의 질곡(桎梏)을 함께 헤쳐 나가야 할 동지"라고 강조했다.

두 대표는 공개 발언 이후 10분간의 추가 비공개 면담을 진행했다. 접견에 함께한 한민수 대변인은 비공개 자리 이후 기자들과 만나 '지역구 선거 연대나 비례대표 선거 연대와 관련해 뜻을 같이했나'라는 물음에 "구체적인 말씀은 전혀 없었다"고 답했다.

또 이 자리에 배석한 조 대표 측 신장식 대변인은 기자들과 만나 "이 대표가 조 대표의 건강과 가족 안위에 많이 걱정해 주셨다"며 "또 연대와 협력을 통해 4월 총선에서 같이 승리하자고 말했다"고 전했다. 신 대변인은 "이에 조 대표는 본진이 적진을 포위하는 학익진을 언급하며 총선 연대와 협력을 강조했다"고 밝혔다.

신현아 한경닷컴 기자 sha0119@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